↑↑ 장가계의 보봉호수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부모님 여행으로 장가계가 핫하다. 중국에 위치한 장가계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이다. 중국 대표 여행지로 최근 인기를 누리고 있다. 천문산을 비롯해 절경이 펼쳐진 십리화랑, 원가계, 양가계, 황룡 동굴 등이 일반적인 장가계 패키지 여행코스다. 장가계는 약 4억 년 전에는 바닷속에 있었으나 지구 지각 변동으로 육지로 솟아올랐다. 침수와 자연 붕괴를 반복하며 지금과 같은 깊은 협곡, 치솟은 봉우리가 탄생했다. 최근 인천, 청주, 부산 출발 장가계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으므로 선택 폭이 넓어졌다. 장가계 날씨와 여행 준비물 및 중국 비자 발급받는 법과 발급 비용을 정리했다.

↑↑ 케이블카에서 보는 절경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장가계 7월 날씨·8월 날씨 및 여행 준비물

장가계는 연평균 기온이 16도이며 비가 자주 내리고 습하다. 장가계 7월과 8월 날씨는 평균 강수량이 40을 웃돌며 기온은 최고 34도 최저 22도로 예측된다. 중국 장가계의 여름 날씨는 장기 예보이므로 변동사항이 많으며 실제 높은 산에 올라가면 서늘하고 쾌적한 기운을 느낄 수 있다. 다만 위치적 특성상 비가 오는 경우가 있으니 우산과 우비를 꼭 챙기는 것이 좋다. 등산이나 트래킹을 하는 코스가 많아 발이 편한 신발은 필수다. 장가계 패키지여행을 계획할 경우 호텔 메이트 팁을 준비한다. 고산지대이므로 온도 차에 의한 몸살에 대비해 등산재킷이나 얇은 바람막이를 준비한다. 중국은 관광지에 화장지 비치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으므로 휴대용 휴지를 챙기고 선글라스와 자외선 차단 선크림 등을 준비한다. 여권과 휴대폰 충전기 등은 필수다.

↑↑ 장가계 패키지여행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장가계 패키지 여행 코스

중국 창사(장사)공항에 도착한다. 중국 장가계 패키지 여행코스로 무조건 가는 곳이 바로 천문산이다. 천문산에서는 여유쇼 관람 프로그램이 있다. 천문산 케이블카도 설치되어 아름다운 비경을 감상할 수 있다. 황석채 역시 케이블카로 이동해야 한다. 양가계와 원가계는 우뚝 솟은 장가계 최고의 트레킹 코스로 손꼽힌다. 백룡엘리베이터를 통해 쉽게 오르내릴 수도 있다. 원가계에는 원숭이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보봉호수의 자욱한 안개를 지나면 황용동굴에 들를 수 있다.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황룡동굴은 각양각색의 램프와 서늘한 분위기가 장가계의 신비로움을 자아낸다. 대협곡 유리 다리(유리잔도)는 유명한 장가계의 관광지다. 인증샷이 필수라는 빨간색 리본을 나뭇가지에 달아 놓은 귀곡잔도는 빨간색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이 나무에 리본을 달아 소원을 비는 곳이다.

중국 비자 발급받는 법·발급 비용

장가계 패키지여행의 경우 상관없지만 장가계 자유여행을 할 때는 중국 비자가 필요하다. 비자발급을 위해서는 중국대사관에 방문해야 한다. 개인발급 절차가 불편하다면 대행 비자 발급이 가능하다. 발급 비용에 대행비가 포함된 금액으로 직접 하는 것보다 편리하지만 가격이 비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