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2018 가을맞이 후포전통시장 신바람장터 축제'를 오는 6일 후포시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사진은'2018 가을맞이 후포전통시장 신바람장터 축제' 포스터.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제1회 울진전통시장축제에 이어 '2018 가을맞이 후포전통시장 신바람장터 축제'를 오는 6일 후포시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금년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울진전통시장축제와 함께 선정된 후포전통시장축제는 후포시장상인회(회장 신경득)가 주관하고, 울진군 한울원자력본부 한국전력공사 경인걸선본부 후원으로 개최하는 후포면 관내 첫 전통시장 축제행사이다.

축제는 오전 10시30분부터 오카리나, 통기타, 풍물패 길놀이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하여 11시부터 개막식이 시작되며, 방문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장바구니, 경품추첨권, 어린이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번 축제에는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군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풍성한 선물을 준비, 전통시장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고객 노래자랑에 참가하면 1등 금 5돈을 비롯한 다수의 상품, 붕장어, 방어새끼 잡기체험으로 삶은 홍게, 방어횟감이 지급되며, 무대게임으로 짜장면 빨리먹기, 팔씨름, 즉석파트너게임등 참여시 후포시장 상품권, 룰렛 게임에 고포미역등 후포면 특산품이 지급된다.

한편, 군은 후포전통시장에 대하여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화재알림시설설치사업을 추진중이며, 앞으로 후포전통시장이 명물시장으로 탈바꿈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할 계획이다.